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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증 재발급 받는 방법

지갑을 잃어버려 지갑 안에 있던 카드와 민증까지 잃어버려서 곤란한 상태이신가요? 일단 먼저 급한 카드 정지부터 시켜야죠. 그리고 상황이 좀 안정되면 나를 증명해 줄 신분증인 민증 재발급받아야 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민증 재발급 방법과 민증 재발급 준비물은 무엇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부 24 접속

우선 포털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합니다. 이후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온라인에서는 정부24에서만 민증이 재발급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세요.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2. 서비스 검색

홈페이지 접속 후 민증 재발급 메뉴를 찾기 어렵다면 서비스명을 검색해서 찾습니다. 정부24 메인 페이지 중간에 검색란이 있는데요. 여기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이라고 치시면 아래와 같이 주민등록 재발급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3. 개인정보 입력

먼저 회원인지 비회원인지 확인을 할 겁니다. 저는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 있는데요. 비회원이라도 이용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정부24의 경우 살면서 쓸 일이 많으니 회원 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을 꼭 해두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개인정보 입력란에 이름/ 주민등록 앞자리 번호/ 주소/ 연락처 필수 입력 사항에 전부 작성 해주시고 재발급 사유에 분실을 체크해 주세요. 만약 재발급 사유가 분실이 아닌 경우는 주민센터에 직접 찾아가야 합니다.

4. 사진과 공인 인증서

필수 정보인 개인 정보를 모두 입력 하였다면 추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우선 민증에 들어갈 사진 한 장이 필요합니다. 사진은 아무 사진이 아닌 6개월 내 촬영한 900 x 1200 이내 jpg 파일만 가능하며 가로 x 세로 3.5cm x 4.5cm 만 가능 하니 유의해주세요. 그리고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끝마쳐 줍니다.

5. 수령방법

민증 재발급시 본인이 직접 방문 수령만 가능합니다. 수령 기관 선택에는 본인과 가까운 주민센터를 선택하여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직접 수령이 가능합니다.

6. 수수료 납부

민증을 재발급 하는데에는 비용이 청구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수수료는 5000원이며 주민센터에서 직접 민증 재발급 신청을 할 경우 5000원이지만 온라인으로 재발급할 경우 5000원 + 결제 수수료가 따로 붙어 결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