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MyLife

인천 특별지원금 25만원 받는 대상 및 신청방법

인천 특별지원금 25만원 받아 가세요.

인천시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영세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특별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인천시에 사업체를 둔 자영업자들이 대상입니다. 지급 금액은 1인당 25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누가 어떻게 이 특별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특별지원금

인천 특별지원금 배경

인천시는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직간접적 영업 손실 피해를 입고 매출이 감소한 영세 자영업자들을 위해 특별지원금을 지원하기로 작년에 이미 결정을 하였습니다. 인천시내 특별지원금 지급 대상인 영세 자영업체는 약 27만 6000곳으로, 금번 지원금 규모는 총 690억원입니다.

 

인천 지역 자영업자는 지난해 12월 31일 이전 사업자 등록된 곳이 약 22만여 개이고 2020년 3월 22일 이후 사업장을 휴업 또는 폐업 신고한 휴·폐업자는 약 5만 6000곳이나 된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특별지원금 대상에는 집합 금지, 영업제한 업종의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난을 극복하지 못하고 휴·폐업한 영세 자영업자도 지원대상에 포함된다는 게 중요한 내용이라고 보입니다.

인천시는 당초 휴업 또는 폐업한 영세 자영업자에 대한 특별지원금은 4월 경에 지급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이 본격화됨에 따른 선제대응을 위해 이번 대상에 휴‧폐업한 영세 자영업자를 포함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문학산에서 내려다 본 인천

인천 특별지원금 대상

앞서 얘기한 대로 인천지역의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특별지원금은 지급되는데 휴/폐업한 분들도 지원들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몇 가지 조건들을 필요로 합니다. 무조건 자영업자라고 지원되는 건 아닙니다. 그래서 꼭 먼저 내가 지급 대상인지를 알아봐야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영세 자영업자이면서 지원 제외 업종이 아니라면 누구나 신청 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 특별지원금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여타 다른 소상공인 재난지원금과는 달리 인천 각 지자체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방문 접수 모두 가능합니다. 신청서나 준비해야 할 증빙서류들이 있으므로 꼭 신청방법 및 준비 서류들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각 지자체를 방문 또는 유선으로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면 좀 더 상세히 알아볼 수 있으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25만원의 지원금이 결코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다만, 이런 정부의 지원이 전혀 없다면 그 또한 상황을 더욱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매우 적은 금액이지만 그래도 안주는 것보단 낫겠죠. 얼른 이 지긋지긋한 코로나 사태가 빨리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포스팅
 

오미크론 증상, 전문가들이 말하는 진짜 무서운 점

오미크론 증상 무서운 점 정말 코로나19는 우리 삶에 큰 변곡점이 될 것 같습니다. 2년이 넘어가도록 끝나지 않은 코로나와 많은 사람들이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11월 초 조금 잠잠해졌던 코로

entinfo.net

 

코로나 3차 접종 예약 정보

코로나 3차 접종 예약 정보 및 코로나19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entinfo.net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해도 사람들이 욕하는 이유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원 실시 정부는 오는 27일부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약 320만개 소상공인·소기업에게 지급되며 총 예산은 3조 2천억에 달할 것으로

entinf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