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siveIncome

네이버 지식인에 답변 빨리 다는 방법

네이버 지식인 공략법

네이버 지식인은 사람들이 질문을 올리면 그에 대한 답을 여러 사람들이 달아주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질문자는 원하는 정보를 얻게 되고 답변자는 '내공'이라는 것을 받게 되고 답변이 누적될수록 전문가 계정으로 거듭나는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지식인 전문가가 되면 특정 분야에 대한 마케팅 능력이 상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포털인 네이버에서 이런 이점을 갖게 되는 것은 큰 매리트가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서 내공을 받으려면, 내가 쓴 답변이 채택이 되어야 합니다. 채택이 되기 위해서는 질문자 의도를 빠르게 파악하여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그에 못지않게 빠르게 답변을 다는 것도 중요합니다. 누군가 먼저 답변을 달고 답변이 채택이 되어 버리면, 선택받을 기회가 없어지는 것이기 때문이죠.

네이버 지식인 답변 빨리 다는 법

그렇다고 하루종일 지식인을 쳐다보고 있을 수만은 없습니다. 내가 원하는 질문에 답변을 빨리 달려면 어떤 질문이 최근에 올라왔는지를 확인해보면 됩니다. 그 방법을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먼저 네이버 지식인 메뉴에 들어가서 답변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답변을 기다리는 질문을 선택한 뒤 우측에 검색 기능이 나타나는데 여기에 원하는 질문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키워드 툴을 이용해 내가 찾아보려는 질문의 키워드가 어느정도 검색량을 가지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는 종합소득세를 검색해보겠습니다.

답변이 적은 순, 최신 순, 내공 높은 순 으로 다시 필터링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신 순으로 살펴보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하여 가장 빠른 질문을 골라 답변을 달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남들보다 빠르게 답변을 달면 선택될 가능성도 높아지니 내 지식인 등급도 빠르게 높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외에도 많은 지식인 공략법들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노하우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