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MyLife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근력운동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근력운동 추천 3가지

운동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피트니스 센터가 문을 닫아 운동 못한다는 것은 대표적인 핑계일 뿐입니다. 집에서도 간단히 근력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근력운동은 유산소운동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코어를 바로 잡아주어 다른 질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스쿼트 운동을 하는 남자와 여자
스쿼트를 하는 사람들

시간도 공간도 많이 필요없는 근력운동 추천 3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푸쉬업(Push up)

팔굽혀펴기는 간단하지만 강력한 운동입니다. 이두박근 및 가슴근육, 어깨근육까지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상체운동을 원하는 분들은 꼭 푸쉬업을 꾸준히 해보세요.

플랭크(Plank)

코어 강화 운동 중 이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플랭크가 좋은 이유는 아주 짧은 시간만으로도 운동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격렬하지도 않지만 격한 운동을 한 효과가 있죠. 집에서 할 수 있는 전신운동 중 이만한 건 없습니다.

스쿼트(Squat)

스쿼트는 양 발을 벌리고 무릎을 굽히면서 상체를 내리는 것을 반복하는 운동입니다. 하체 운동으로 좋습니다. 하체 근력운동이 좋은 이유는 사람 몸의 근육 상당량이 하체에 몰려 있으므로 전반적으로 근육량을 빠르게 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밖에서 운동을 못하겠다면 집에서라도 이 세가지는 꼭 하세요. 근력운동하러 괜히 돈쓸 필요 없는 거 같습니다. 이 운동들 만으로도 충분히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