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MyLife

KF94 마스크, 최대 며칠까지 쓸 수 있을까

KF94 마스크, 최대 며칠까지 쓰세요?

코로나 시대 마스크를 쓰는 것도 익숙해집니다. 아무리 황사에 미세먼지가 가득해도 마스크 한번 쓰지 않았고 KF94 마스크라는 것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코로나 덕(?)에 KF94 마스크, KF80 마스크를 찾아서 잘 구입해서 쓰고 있습니다.

마치 양말, 속옷처럼 매일같이 사용하는 거다보니 아무래도 가격도 부담됩니다. 양말, 속옷처럼 빨아서 쓰는 게 아니니까요.

KF94 마스크를 쓰고 있는 여성
KF94 마스크를 쓰고 있는 여성

 

KF94 마스크 빨아서 쓰지 못하는 이유

마스크는 빨아서 쓰지 못합니다. 물에 빠는 순간 마스크가 가진 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KF94나 KF80 같은 미세먼지를 걸러주고 바이러스, 세균 확산·차단해주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정전기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마스크 내부에 정전기로 대전된 부직포가 있는데 이 정전기 덕분에 미세먼지나 비말을 걸러주게 되는 원리입니다

그런데 마스크를 물에 세척하게 되면 이 정전기가 사라집니다. 마스크가 마스크의 기능을 상실하게 됩니다. 빨아쓰는 마스크도 있다고 하나 KF94 인증을 받은 제품은 아는 바가 없습니다.

KF94 마스크 사용 기간

그래서 전문가들은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하루에 하나만 쓰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루 이상이 되면 마스크의 성능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하루 이상 마스크를 착용하게 되면 마스크 내부에 미세먼지와 비말이 부직포에 다닥다닥 붙어있어 위생상 좋지 않고 숨쉬기가 더 힘들어지니 하루만 쓰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격이 부담돼서 하루에 한 개씩 쓰지 못하겠죠. 좀 저렴한 제품을 찾아봤더니 KF94 마스크 100매 제품 중에서 이게 제일 저렴했던 거 같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KF94의 가장 큰 단점은 숨쉬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런 점을 개선한 제품들도 있으니 KF94를 숨쉬기가 어려워서 꺼렸던 분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KF94 마스크는 하루에 하나씩만 사용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는 점 다시 한번 강조해 말씀드려 봅니다. 물론 외부 활동이 적은 분들이라면 며칠 사용해도 무방할 것입니다.

이 포스팅에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