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MyLife

오징어 게임 제작비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제작비는 얼마나 들었을까

화제가 끝이 날 줄 모릅니다. 넷플릭스에서 방영한 오징어게임의 인기가 전 세계로 확산 중입니다. 벌써 전 세계적으로 1억 3200만 가구가 오징어 게임을 시청했다고 합니다. 실제 오징어 게임을 본 사람은 훨씬 더 많을 것입니다. 오징어게임으로 인해 넷플릭스의 주가는 껑충 뛰었습니다.

오징어게임

 

오징어게임은 어떤 드라마?

오징어게임은 우리가 어렸을 때 동네 친구들과 하던 그 게임 이름입니다. 오징어 게임은 빚에 허덕이는 사람들을 모아 어렸을 때 했던 게임들을 하면서 탈락하면 죽음을, 이기면 다음 게임에 출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걸린 총상금은 456억 원입니다. 이를 위해 참가자들은 죽을힘을 다해 어렸을 때 했던 게임에서 이기기 위해 노력합니다.

여기에 출연했던 배우들도 전세계적인 배우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초 이 드라마는 한국에서 시나리오를 다 거절해서 결국 넷플릭스까지 찾아가 투자를 받아 겨우 만들어진 것입니다.

넷플릭스가 투자한 오징어게임 제작비는?

넷플릭스는 이 드라마 제작을 위해 약 2140만 달러(약 253억원)를 투자했습니다. 하지만 소위 대박이 나면서 이 오리지널 드라마의 가치는 약 9조 달러(약 1조6500억원)에 달한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어제 보도하였습니다. 253억 원의 제작비로 약 65배의 투자성과를 내고 있는 것입니다. 주가 가치 상승까지 합하면 훨씬 많은 이익을 넷플릭스가 얻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