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MyLife

남은 치킨 보관 방법과 다시 먹는 법

남은 치킨 보관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치킨은 사랑입니다. 고작 1~2만원의 가격으로 가족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음식입니다. 치킨이 없었다면 아마 현대인들의 생활은 너무 닭가슴살마냥 팍팍했을 것입니다. 이 사랑이 넘치는 치킨 남겼다고 버리면 안되죠. 벌받죠. 잘 보관해야 합니다. 제가 하고 있는 남은 치킨 보관 방법과 나중에 다시 먹는 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후라이드 치킨

 

남은 치킨 보관법

일단 치킨을 남기지 말아야겠지만 부득이하게 남은 치킨이 생겼다면 냉동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은 치킨을 좋아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럴지라도 하루 이상 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음식이 상할 수도 있습니다. 남은 음식은 가능한 냉동 보관해야 합니다.

치킨도 유리 그릇에 넣고 랩을 씌우거나 밀폐 용기에 담아 그대로 냉동해 두세요. 음식을 냉동하는게 다시 먹기도 편합니다.

냉동 치킨 해동 방법

이렇게 냉동 보관했던 치킨을 다시 먹으려면 잘 해동해서 먹는게 중요합니다. 맛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오븐으로 구워 먹는 것이 좋으나 시간이 오래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해동해서 먹어도 됩니다. 제가 여러가지로 해보니 4조각 기준으로 전자레인지 2분 돌리면 아주 따끈하게 잘 익어서 나옵니다. 8조각이어도 30초만 더 돌려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전자레인지에서 돌려서 해동해도 냉동하기 전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기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