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MyLife

국민카드 한도상향 방법

국민카드 한도상향 방법 따라해보기

카드는 현명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고 혹시 모를 카드 분실이나 피싱같은 일에 신용카드가 무단 사용되는 것을 방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방지 대책으로 가장 좋은 것은 카드 한도를 낮춰놓는 것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필요에 의해 한도상향을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카드 한도 상향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드의 종류가 다양하니 제가 이용하는 국민카드(KB CARD)를 대상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 한도상향은 온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진행해 보겠습니다. 한번 따라해 보세요.

국민카드 한도상향 하는 방법

1. 먼저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까지 완료해 주세요. 로그인은 공인인증서, PIN 등을 이용해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완료했으면 우측 상단에 햄버거 메뉴 버튼(三 자처럼 생긴것)을 클릭하여 전체 메뉴를 열어봅니다. 그 중 아래 그림에서 확인할 수 있듯 '카드이용' 메뉴 중 '이용한도' 하위 메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걸 클릭해 보세요.

 

2. 이용한도 화면이 나오는데요. 현재 내 카드의 한도 현황이 나옵니다. 여기서 증액가능한도를 먼저 확인하게 되는데 아래 사진처럼 노란 버튼을 눌러보시면 됩니다.

3. 증액가능한도 페이지에서 현재 한도와 이용가능한도, 증액가능한도를 보여줍니다. 어느정도까지 증액이 가능한지 확인 후 이용한도 증액 신청을 합니다.

4. 이용한도 증액 대상 카드를 선택하고 먼저 본인인증 단계를 거칩니다. 휴대폰 인증, KB Pay 인증, 카드 인증의 방법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5. 위에서 신청을 누르고 나면, 변경 한도를 입력하게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원하는 변경 한도를 입력한 다음 '신청'을 누르시면 카드 한도상향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