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MyLife

서울 살아도 모르는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 까치온 사용방법

맨날 데이터 없다고 징징대는 친구에게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 까치온을 아느냐고 물으면 10에 8은 잘 모르는 거 같습니다. 서울 살아도 이런 공짜 데이터 얻는 일에는 왜 이리도 무심한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서울 거주하시는 분들을 위해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와이파이 이용한다고 카페 들어가서 음료하나 시키고 앉아있지 말고 오늘 까치온 사용방법을 알아두어 외출을 하였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면서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 사용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물론 까치온은 공짜입니다.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 까치온에 대해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는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서울시의 공공장소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는 와이파이(wifi) 서비스입니다. 주로 광장, 관광지, 전통시장, 공원, 문화시설, 버스 등에서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를 자주 볼 수 있으며 현재 많은 서울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입니다.

혹시 버스를 타셨다면 창문에 공공와이파이에 대한 안내문이 있는지 한번 잘 살펴보세요. 평소에는 무관심하게 지나쳤지만 공공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고 이미 여러군데 안내가 되고 있었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 까치온 사용방법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먼저 각 자신의 핸드폰의 설정에 있는 와이파이에 들어갑니다. 설정에 있습니다.
  2. 와이파이 목록에 나와있는 SEOUL_Secure, SEOUL(일반접속) 을 누릅니다.
  3. 아이디 seoul, 비밀번호 seoul를 입력해줍니다.(암호 참 간단하죠?)

모든 와이파이가 그러하듯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한번만 와이파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두면 서울시 어디든 까치온이 설정되어 있는 장소에서 자동으로 와이파이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의 와이파이 설정 방법이 다른 만큼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폰에 따른 설정은 아래 사진에서 확인하세요.

 

저희 집 주변에도 까치온이 설정 되어 있는 공원이 있어 매우 편리하게 까치온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버스에서도 쓸 수 있죠. 다만, 공공장소라는 장소적 특성에 제한적으로 쓸 수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앞에 얘기한 대로 한번 설정해두면 공공장소로 들어가기만 해도 내 데이터는 절약되는 것이니 안할 이유가 없는 거 같습니다.

맺음말

우리가 몰라서 그렇지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 까치온은 하루에 평균 128만명이 이용하는 큰 서비스입니다. 서울 전체 인구에 비해서도 많은 비율이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왜 내 주위 친구들은 모르고 있을까요? 혹시나 이글을 읽는 여러분도 몰랐다면 지금 바로 공공장소에서 와이파이를 켜 보세요. 그리고 여러분의 지인들에게도 이 소식을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글도 알아두면 사는데 도움됩니다.
 

민증 재발급 받는 방법

지갑을 잃어버려 지갑 안에 있던 카드와 민증까지 잃어버려서 곤란한 상태이신가요? 일단 먼저 급한 카드 정지부터 시켜야죠. 그리고 상황이 좀 안정되면 나를 증명해 줄 신분증인 민증 재발급

detailog.entinfo.net

 

매일 비즈니스 영어 표현 배울 수 있는 사이트

요즘 앱이나 사이트에 비즈니스 영어 표현 배울 수 있는 사이트들 너무 많죠. 무료 앱이나 사이트들이 너무 잘 되어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들만 잘 이용해도 영어 공부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detailog.entinfo.net

 

잠 빨리 오게 하는 법

잠 빨리 오게 하는 법 사람은 생리적인 현상이 가장 먼저 해소가 되어야 합니다. 배고프면 밥을 먹어야 하고 잠이 오면 잠을 자야 합니다. 밥 먹는거야 내 의지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잠을 자

detailog.entinf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