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MyLife

게임시간 선택제는 게임시간 셧다운제와 어떻게 다를까

올해부터 게임시간 셧다운제가 사라지고 게임시간 선택제로 변경됩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게임시간 셧다운제가 10년만에 막을 내린 것입니다.

게임시간 셧다운제

셧다운제는 자정(밤 12시)부터 오전 6시까지 6시간동안 청소년들은 게임에 접속할 수 없도록 하는 조치입니다. 청소년의 게임 중독을 막고, 성장기 청소년의 건강을 관리 목적을 위해 만들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반대급부로 게임 산업의 위축을 가져온다는 논란은 계속되어 왔습니다.

이 셧다운제가 2021년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게임시간 선택제가 시행되게 됩니다.

 

게임시간 선택제

게임시간 선택제는 보호자와 자녀가 자율적으로 게임이용시간을 조절하는 것으로 게임이용에 있어 청소년의 자기결정권과 가정 내 자율적 선택권이 보장되는 방향으로 제도가 개선었다고 여성가족부는 설명하였습니다.

셧다운제 실시 이후 셧다운제 적용받지 않는 모바일 게임이 PC게임을 대체하는 등 게임이용 환경이 크게 변했고, 청소년들이 심야에 이용할 수 있는 매체가 SNS나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또는 유튜브 등으로 다양해짐에 따라 셧다운제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게 되었고 선택제 형식으로 변하게 된 것입니다.

게임시간선택제는 18세 미만의 학생 본인과 혹은 법정대리인인 부모님 요청이 있을 때 게임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서비스 제도입니다. 또한 게임시간선택제는 게임문화제단 홈페이지에서 부모나 자녀의 명의로 이용하는 게임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이용중인 게임을 파악해 해당 게임 사이트에 접속하고 게시판 안내에 따라 제한하는 시간을 체크 및 신청하여 게임 제한 시간을 둘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결론

게임시간 선택제는 청소년들이 게임을 이용하는데 제한을 받게 되는 측면에서 이전 셧다운제와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다만, 자정에 일괄적으로 게임이 종료되는 것에서 게임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스스로 정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것 같습니다.

이런 글도 한번 읽어보세요
 

2022년 최저임금 수준

2022년 최저임금 매년 새해가 되면 그 해의 최저임금이 어느정도인지 기사화되곤 합니다. 물론 최저임금 결정은 한참 전에 노사정 협의를 통해 완료되지만요. 아직 2022년 올해 최저임금이 어느정

detailog.entinfo.net

 

오미크론 증상, 전문가들이 말하는 진짜 무서운 점

오미크론 증상 무서운 점 정말 코로나19는 우리 삶에 큰 변곡점이 될 것 같습니다. 2년이 넘어가도록 끝나지 않은 코로나와 많은 사람들이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11월 초 조금 잠잠해졌던 코로

detailog.entinfo.net

 

로또 번호 어떻게 정하시나요?

로또 번호 정하는 방법 문득 궁금해집니다. 저는 매주 로또를 구입하는데 3천 원어치만 삽니다. 5천 원어치 사는 사람들이 기본이겠지만 저는 5천 원이나 3천 원어치나 되고 안되고에는 큰 차이

detailog.entinf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