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MyLife

수건 냄새 제거(쉰냄새 없애는 법) 방법

수건 냄새 제거 방법(수건 쉰 냄새가 계속될 때)

수건을 오래쓰거나 빨래를 잘못하면 수건에서 냄새가 납니다. 쉰 냄새가 나기도 하죠. 아무리 빨아도 수건 냄새가 없어지지 않을 때 해볼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말려서 개어 놓은 수건

 

세탁조 크리너로 세탁기 청소하기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세탁기에서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드럼 세탁기에서 곰팡이가 잘 생긴다고 합니다. 빨래 후 세탁기 문을 닫지 말고 잘 건조해주는게 필요하고 정기적으로 세탁조 크리너를 이용해 통세척을 꼭 해주세요. 세탁조 크리너가 어떤 것인지 모르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베이킹소다 사용하기

베이킹 소다는 청소 뿐 아니라 빨래에서도 놀라운 성능을 발휘하는 물질입니다. 수건 빨래할 때 세제와 함께 베이킹소다를 함께 넣어서 사용해 보세요. 구연산이나 과탄산도 괜찮습니다.

식초로 헹궈주기

빨래에 식초라니 얼굴부터 찡그리신다면 아직 식초의 효과를 모르시는 겁니다. 빨래를 하고 난 뒤, 마지막 헹굼 단계에서 식초를 넣어주면 쉰냄새를 많이 없앨 수 있습니다. 당연 식초 냄새는 남지 않습니다. 희석시킨 락스도 좋습니다. 락스는 몸에 좋지 않아 많이 쓰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햇빛에 옷을 말리지 못하는 요즘 시대에 잘 빨고 잘 건조하는 일도 잘해야 합니다. 뽀송하고 향긋한 빨래하시길 바래요.

※ 이 글에는 구입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게 되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